인천광역시회

지금 많이 찾고 있어요

인천시도회_관리자 2025.12.24 73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회장 조흥수)는 지난 18일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에서 열린 인천 뮤지엄파크 조성사업 건설공사의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를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회 조흥수 회장을 비롯해 상생발전위원장, 김대중 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민동성 종합건설본부 건축부장과 계룡건설산업, 고운시티아이, 성도건설 등 3개 시공사 임원들이 함께했다.

조흥수 회장은 “인천 시민이 이용하는 복합문화시설이자 인천 세금으로 추진되는 대형 공사인 만큼, 초기부터 마감 공종까지 지역업체가 하도급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주처와 시의회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공사 측 또한 하도급 선정 과정에서 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대중 건설교통위원장은 “인천시 조례에 명시된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율 70%가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으며, 민동성 건축부장은 “지난 6월 착공한 인천 신청사 건립사업 추진 과정에서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협회의 건의사항을 충분히 검토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 뮤지엄파크는 미술관·박물관·예술공원 등을 조성하는 복합문화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